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9-1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은 지난 10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크고 작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했다.

 

올 들어 아홉 번째 운영된 지방규제신고센터는 일반 군민과 소상공인, 기업이 경제활동 및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크고 작은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규제발굴 추진단은 10일 터미널시장 상인회를 찾아 상인회 회원을 대상으로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영업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사항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였다. 이 날 규제부서와 사업부서가 함께 운영한 신고센터에는 1건의 중앙부처 건의규제와 다수의 민원사항이 접수되었다.

 

지난해 군은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여 6건의 규제를 중앙부처에 건의하였으며, 그 중 지하매몰 LPG저장탱크 외면검사방법 개선2건의 규제가 해결된 바 있다.

 

한편 영광군은 규제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자세히 듣고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영광군청 홈페이지 내 우리동네 규제신고를 통해 상시 접수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적극 운영하여 군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6-1.사본 -432F0190-8DED-48E4-B206-418E8F8DE36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