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 운영[환경산림과]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8-11-0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크기변환_산불진화훈련.jpeg


- 산불발생 다발지역,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해 순찰활동 강화 -

 

영광군(군수 김준성) 지난 111일부터 본격적인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이하여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군은 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해 환경산림과 및 읍면 직원 1/4이상이 주말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2명을 선발하여 군에 2개조 10명 각 읍면에 42명을 배치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난 11월 정례회의를 통하여 전 직원에게 올해는 계속된 가을 가뭄으로 가을철 산불이 예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는 바 적극적인 예방대책과 초기 진화태세를 확립하고 산불발생이 없는 지역이 되도록 총력을 기울여 주기를 지시하였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농사를 위해 꼭 소각이 필요한 지역은 마을 이장이나 읍면사무소에 반드시 사전 신고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의 도움을 받아 공동 소각을 실시하도록 하는 등 주민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산불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실화자나 위험행위를 적극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본격적인 가을 산행철을 맞아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산불 순찰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산림보호담당 / 연락처 061-350-5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