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추석 연휴 수돗물 급수대책 마련 추진[상하수도사업소]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8-09-14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수원지 등 54개소 시설물 점검 및 비상근무조 운영-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정수장 및 수원지 등 수돗물 생산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돗물 공급 대책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추석연휴 922일부터 26일까지 사업소장을 상황실장으로 5개반 10명으로 구성된 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수돗물 생산시설인 수원지 및 정수장 5개소, 배수지 4개소, 가압장 32개소, 마을상수도 13개소 등 54개소 시설물에 대한 정상작동 유무 등 취·정수시설 전반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 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 체제를 유지하고 수도배관 누수 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상수도 보수반과 수도대행업소를 투입 즉시 보수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군은 96일부터 16일까지 수원지 제방과 정수장 등 12개소 수도시설 주변에 잡목제거 및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를 실시 성묘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맑은 물 공급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물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명절 연휴에는 주민들의 물 절약이 필요한 만큼 절수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부서 상수도담당 / 연락처 061-350-5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