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대화의 장 마련[총무과]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8-07-1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크기변환_1.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간담회-2.JPG


-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 본격 스타트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여름방학 동안 군청 실과소 및 읍사무소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을 할 대학생 46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79일부터 오는 83일까지 4주간에 걸쳐 운영하는 하계 아르바이트 제1기 참여 대학생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학생들이 평소 군정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군수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은경제활동과 동시에 사회 경험까지 쌓을 수 있어 지원하게 됐다앞으로도 군에서 대학생 및 예비 취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성 군수는젊은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4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임해 주길 바란다 당부했다.

 

이번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은 79일부터 831일 까지로 기수별로 각각 4주간 총 92명이 활동하게 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거주지와 전공학과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배치돼 물무산 행복숲 관리 보조, 아동수당 접수 지원 등 일선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군에서는 공직사회 경험 및 경제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지역 내 대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담당부서 행정담당 . 연락처 061-350-5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