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대파 기계화 정식 현장 연시회 개최[농업기술센터]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7-05-18

  크기변환_영광군, 대파 기계화 정식 현장연시회 개최2.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516일 백수읍 하사리에서 대파재배 농업인과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연시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영광군의 대파 재배는 340를 재배하고 있는 주산지로 사양토 재배를 통한 연백부의 길이가 길어 전국적으로도 품질이 매우 우수한 대파를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대파의 정식은 수작업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어 농업인력의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대파 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념채소류의 파종, 정식, 수확 등 일관기계화 체계 구축이 시급하여 금년도 농촌지도시범사업 4개소, 원전사업자 지원사업 10개소 등 대파 정식 기계화의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금번 연시회는 국내에서 대파 동력정식기를 보급하는 2개 회사를 초청 제품소개, 작동요령, 정식시연 등을 통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공급 회사별 기계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하여 농가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관행대로 인력 이식을 하였을 때 10명이 1의 면적에 정식하지만 동력 이식기를 이용할 경우 10시간 기준 0.7면적에 정식이 가능하여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계화를 위해서 우선되어야 할 과제는 드물게 파종하여 건전한 모종을 키우는 것과 교잡종 종자를 사용하는 것이 기계화 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담당 / 연락처 : 061-350-4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