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제2회 곡우사리 굴비축제 마무리[법성면]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7-04-21

  크기변환_제2회 곡우사리 굴비축제 마무리(산신제 사진).jpg

지난 414일부터 18(굴비주간 414~ 20)까지 5일 동안 법성포에서 개최된 곡우사리 굴비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굴비 이야기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곡우사리 굴비축제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와 이개호 국회의원,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군의회 의장 등 각계의 기관 단체장과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굴비축제 추진위원회가 420일 굴비 먹는 날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한 동영상이 상영되었고 오래전부터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던 법성포 찬가라는 귀한 영상이 소개되었다. 또한이자겸과 굴비 이야기를 주제로 한 총체가무극이 펼쳐지기도 했다.

특히 영광에서는 처음으로 ()전국차문화협회가 주관한 청소년 차예절 경연대회가 개최되었다. 유치, , , 고등부로 나뉘어 9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전통 차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전통을 지키는 의미에서 굴비축제와의 취지도 부합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법성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굴비할인판매를 진행하였고 굴비홍보관을 통한 굴비 매출에 따른 사은품 증정 행사와 굴비경매, 굴비엮기대회 등을 통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장 내에서는 전통 민속연, 치즈 만들기, 달팽이 체험, 털실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배치하여 관내 초등학생들의 현장 교육을 유도하였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굴비축제의 정체성을 살리기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굴비와 연관된 내용으로 꾸몄으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일반 관광객과 청소년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지역 내에서도 지난해와는 많이 달라진 분위기가 느껴져 굴비축제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날씨로 인한 변수, 홍보 등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 법성포 내 전체 굴비상인들이 함께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및 더욱 내실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점차 하나된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연규 축제추진위원장은 굴비축제 행사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개선하여 지역의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매년 420일은 온 국민이 굴비 먹는 날로 인식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히고 아울러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의 협조를 아끼지 않은 지역주민과 영광군, 영광군의회, 한빛원자력본부, 법성면사무소 등 기관 및 사회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기간 중 많은 관광인파(주최 측 추산 연인원 8만 명)가 축제장을 찾았다고 밝혔으며 이번 곡우사리 굴비축제는 420일 굴비의 날 기념식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담당부서 : 법성면 총무담당 / 연락처 : 061-350-5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