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여름철 농기계 보관 및 관리 철저 당부![농업기술센터]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9-07-1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크기변환_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홍보자료(2).jpg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강우가 잦은 여름철을 앞두고 농가에서 농기계의 보관과 관리를 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마철 농기계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농기계가 비를 맞거나 물에 잠기지 않도록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다. 부득이하게 야외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비닐 또는 방수포장으로 잘 덮어주고 바람에 날려 벗겨지지 않도록 단단히 매어두도록 한다.

 

침수 시에는 기종을 불문하고 절대 시동을 걸지 않아야 하며 아무런 조치 없이 시동을 걸게 되면 엔진과 배선이 손상될 수 있다.

 

배터리(축전지)가 있는 농기계는 연결된 전선을 분리해낸 뒤 마른 걸레로 물기를 없애준 다음 배터리(축전지) 단자에 윤활유를 바르도록 한다.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전기가 공급되는 경우 심각한 고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비 후 완전히 건조시킨 다음 이상 유무를 확인 후 시동을 걸어 사용해야 한다.

 

또한, 가뭄에 물을 대기 위해 농업용 양수기 조작 시 손가락 절단사고와 전기모터로 인한 감전사고가 빈번한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습도가 높고 집중호우가 내리는 여름철에는 농기계 관리를 철저히 해야 농민들의 경제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보관요령과 침수 시 대처방법에 대한 사전 숙지를 통해 농기계 관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기계팀 / 061-350-4834